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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에어부산 전자도서관 ‘하늘책방’ 서비스, 누적 대출 권수 5,000권 돌파
    데일리 체크, 항공업계 소식 2023. 2. 7. 18:00

     

     

    - 지난해 6월 국적사 최초로 선보인 전자도서관 ‘하늘책방’ 누적 대출 5,000권 이상

    - 누적 회원 수도 3,000명 넘어서며 독창적이고, 유익한 항공사 서비스 자리매김

     

    에어부산(대표 안병석)이 지난해 국적사 최초로 선보인 전자도서 서비스 ‘하늘책방’이 에어부산만의 독창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.

    에어부산은 지난 1월 하늘책방 서비스의 대출 권수가 전월 대비 약 30% 증가하며 누적 대출 권수 5,000권을 돌파하였다고 7일 밝혔다. 지난해 6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누적 회원 수도 3,000명을 넘어서는 등 입소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다.

    에어부산의 ‘하늘책방’ 서비스는 에어부산 회원이라면 탑승과 관계없이 누구나 휴대폰,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전자도서를 대출해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 서비스이다. △전자책 △오디오북 △학술논문 등 총 255,482권의 방대한 전자도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, 전자책 다운로드 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비행기 내에서도 열람이 가능해 항공기 탑승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
    에어부산은 국적사 중 유일하게 전자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충성 고객 확보뿐 아니라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공익 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말했다.

    에어부산은 이용 회원들이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매달 콘셉을 설정해 그에 맞는 도서를 선별·추천하고 있다. 이번 달은 추천도서 테마를 ‘서양 고전’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문학 도서를 추천한다. ▲조지 오웰의 「동물농장」 ▲헤르만 헤세의 「데미안」 ▲제인 오스틴의 「오만과 편견」 등 시대를 초월한 서양 유명 고전 문학작품을 선정해 이용 회원들의 독서 깊이를 더한다는 계획이다.

    하늘책방 누적 대출 도서 분석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‘소설’로 이용 회원들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대중소설을 선호하였으며, 신년 들어 ‘자기계발’ 장르 도서의 대여도 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.

    에어부산 관계자는 “이용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 빈도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하늘 책방 서비스가 에어부산의 독창적이고 유익한 고객 서비스로 정착한 것으로 보인다.”라며 “올해는 쉽고, 재미있게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기내 행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.”이라고 밝혔다.

    한편, 하늘책방 이용 방법은 에어부산 앱에 로그인하여 ‘서비스 안내’ 카테고리 내 ‘하늘책방’을 클릭하면 된다.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(airbusan.com) 및 모바일 웹·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.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월 최대 10권까지 대여 가능하다. (끝)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에어부산에서 시행한 최초 서비스이죠,

    에어부산 'E북 서비스 하늘책방' 서비스입니다.

    무엇보다 B787-800과 같은 단거리 노선 항공기는 좌석 정면에 스크린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

    이럴 때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기내서비스로 적극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!

    에어부산의 독창적이고 유익한 서비스로 독서문화가 더욱 확산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!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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